티스토리 뷰

주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분석

돈박사 2021. 8. 30. 17:11
반응형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분석

 

 

 

시가총액 1위에 빛나는 삼성전자는 국내 유일하게 시가총액 100조가 넘는 엄청난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삼성전자의 우선주인 삼성전자우 또한 시가총액이 57조나 되며 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향후의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을 알아보고 기업분석을 아래에서 자세히 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우선주

 

삼성전자우는 우선주를 뜻합니다. 우선주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다르게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의결권이 없는 주식입니다. 의결권이 없기 때문에 주주총회 참가에 대한 권한도 주어지지 않습니다.

 

그대신 삼성전자우는 보통주보다 배당을 받는데 유리한 주식입니다. 우선주라는 뜻이 배당을 우선 지급받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삼성전자의 의결권이 필요로하지 않는 소액 개인투자자라면 삼성전자 보통주보다 우선주를 통하여 투자하고 배당수익을 더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전자 우선주와 보통주의 배당차이

 

 

삼성전자우는 삼성전자 보통주보더 주식 액면가의 1%를 추가 배당하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만약 주식의 액면가가 5000원이라면 보통주보다 1% 더 많은 50원을 배당금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삼성전자의 보통주가 액면가가 100원이기 때문에 보통주보다 1원을 더 지급하게 됩니다.

 

실질적으로 보통주와 우선주의 배당수익이 차이가 크지 않지만, 실제 주식의 가격이 우선주가 좀 더 저렴하기 때문에 시가배당률은 보통주보다 조금 높게 됩니다.

 

지난해 12월 배당기준 삼성전자 보통주는 4.01%, 우선주는 4.3%의 배당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외에 잔여재산에 대해서도 우선주는 보통주보다 우선권이 있습니다. 회사가 경영상황이 악화되서 청산할 경우 잔여재산으로 먼저 채권자들에게 빚을 갚게 됩니다. 이후 잔여재산이 남는 경우라면 주식 수에 비례해 분배되는데 이때 우선주는 보통주보다 잔여재산을 먼저 받을 권리를 가집니다.

 

이런 이유등으로 주주총회 등 기업 경영에는 관심이 없고 배당 위주의 투자를 하는 투자자라면 우선주가 오히려 유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 1969년에 설립된 전자·전기제품 및 반도체통신기기 제조업체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1위 기업이다.
  • 삼성전자㈜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CE(Consumer Electronics) 사업부문, IM사업부문, DS(Device Solutions) 사업부문 등 3개 사업부문으로 나누어 독립 경영을 하고 있다. CE 사업부문은 TV·에어컨·냉장고·세탁기 등 백색가전제품 분야인데, 특히 평판 TV와 모니터는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2006년 세계 시장에서 1위에 오른 이래 절대 강자로서의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IM 사업부문은 휴대폰·PC·카메라 등 정보 모바일 분야의 제품을 담당하고 있다.
  • 히 스마트폰 부문의 기술력은 전 세계 4억 대 이상의 휴대폰을 판매할 정도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정보통신 부문 장비와 솔루션 또한 지구촌 곳곳의 4G 보급에 기여하고 있다. 
  • DS 사업부문은 DRAM·낸드플래시 등 메모리와 모바일AP·주문형 반도체 등을 제조하는 반도체 사업, 그리고 LCD패널·OLED패널 등 액정화면표시 장치인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판매하는 디스플레이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특히 메모리 부분에서는 절대적인 기술 우위와 원가 절감을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중심의 고수익 차별화 제품을 확대하고, 차세대 신제품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삼성전자 사업분야

 

 

삼성전자는 가전제품, TV, 반도체,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휴대폰 등을 판매하는 전자기업이며, 해외 14개 지역총괄의 생산/판매법인을 비롯한 246개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이다.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4년 2월 28일 삼성전자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했다. 그렇다면 삼성선자우 주가는 어떻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우 주가

 

 

  • 삼성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없이 견조한 매출을 기록하면서도,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영업이익과 D램 가격상승으로 인한 수혜가 주가에 반영되면서, 두배에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한 뒤 현재는 8만원선에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다.
  • 재무건전성에는 전혀문제가 없으며, 올해 매출 예상치가 역대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분기별 실적이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기록을 보일 경우 다시한번 상승릴레이가 시작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보여진다.
  • 최근 미국의 기술주도주들 엄청난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에도 삼성전자는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미국증시의 영향으로도 삼성전자의 주가가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이 되고 있다.
  • 삼성전자 영업이익이 30%에 달하고 있기 때문에 길지 않은 시간내에 주가가 다시 상승할 것이다.

 

 

 

미국 테이퍼링에 대한 부담감으로 주가가 최근 10%이상 빠졌습니다. 현재 52주최고 대비 약 20%나 빠져있는 상황입니다. 거의 올해 들어서는 주가가 박스권을 형성하였으며, 최근에 테이퍼링과 모건스탠리가 내놓은 반도체 보고서가 업황을 안좋게 해석하여서 주가가 빠진 것으로 해석됩니다. 향후의 주가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전망에 대해서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우 전망

 

 

 

  •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은 반도체가 주도할 예정이다. 반도체 부분 영업이익만 전분기 대비 80% 증가한 6조1000억원으로 예상이되고 있다.
  • 또한 D램과 낸드의 평균판매단가(ASP)가 각각 13%, 2%씩 상승하고 서버 투자가 본격 증가하면서 D램 출하량까지 9%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기록할 가능성도 보여주고 있다.

 

 

 

 

 

 

 

 

  • 코로나19 이후 코스피가 회복 후 최고점을 찍는 동안도 잠잠하던 삼성전자는 한발 늦게 상승을 기록하며 두배이상 주가를 끌어올렸다가 내려와서 8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D램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올해 영업이익은 내년보다 훨씬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 그에 따라 주가 또한 지속적으로 좋은 실적을 내게 된다면 상승요인으로 자극이 될 것이며,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의 최근 상승릴레이를 펼치고 있는 만큼 삼성전자가 올라야하는 이유가 또 되지 않을가 싶다.
  • 삼성전자가 워낙 대형주기 때문에 뉴스에 덜민감하고, 지속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삼성전자에 투자하는 것은 안전자산이나 다름없다는게 의견이다. 좋은 호재 뉴스들이 잠재되어 있다면 삼성전자는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다.

 

 

사실 반도체 업황에 대한 모건스탠리에 평가가 너무 억지스럽다는 전문가들이 견해가 많은 상황입니다. 향후 반도체시장이 지금 흐르고 있는 기운보다는 훨씬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가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떤 투자방향을 취할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총평, 주가가 저평가 되어있다. 좋은 매수자리

 

 

최근 반도체에 대한 전망이 나빳던 이유는 미국테이퍼링에 대한 두려움과 모건스탠리의 좋지 않은 반도체 업황 분석보고서에 의한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반도체 삼성전자의 실적은 견조하며, 모건스태린의 부정적인 보고서의 영향으로 외국인소진율이 높은 국내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크게 빠졌다는게 전문가들의 평론이다.

 

중장기적으로 반도체 사이클이 하락세일 경우 주가가 빠질 수는 있지만 현재는 아직 반도체 사이클이 상승력이 남아 있다고 분석되는 만큼 어느정도 저평가 구간에서 매수하여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관련글

 

엘지화학

 

엘지화학 주가 및 전망 분석

엘지화학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은 CEO 간담회를 통하여 2025년까지 ESG 비지니스에 10조원 투자 발표를 했다. 구체적으로 친환경소재 3조원, 전지 6조원, 신약 1조원

btcoin.tistory.com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 분석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가 10나노급 4세대(1a) 미세공정을 적용한 8Gb LPDDR4 모바일 D램의 양산을 시작했다. 메모리 슈퍼 호황기와 더불어 SK하이닉스의

btcoin.tistory.com

삼성SDI

 

삼성SDI 주가 및 전망 분석

삼성SDI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삼성SDI는 2분기 실적이 개선되면서 수익성이 증가하였다. 또한 하반기에는 미국 EV전지 신공장 건설과 EV 전지신규 수주물량 확보 가능성을

btcoin.tistory.com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분석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시가총액 1위에 빛나는 삼성전자는 국내 유일하게 시가총액 100조가 넘는 엄청난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

btcoin.tistory.com

현대차

 

현대차 주가 및 전망 분석

현대차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 하여보겠습니다. 현대차는 국내 1위 자동차기업으로 최근들어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가 아닌 전기차의 비중을 늘려가며, 포화되어가는 자동차업계에 다시 신

btcoin.tistory.com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주가 및 전망 분석

현대모비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핵심 부품 및 전동화 부품등의 주요 매출인 기업으로 모회사인 현대차에 주요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지속

btcoin.tistory.com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주가 및 전망 분석

포스코케미칼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최근에 포항에 연간 6만톤 규모에 양극재 공장을 투자해서 신설하기로 하면서 주가가 다시금 상승하고 있다. 포스코

btcoin.tistory.com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주가 및 전망 분석

에코프로비엠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배터리 핵심소재 양극재를 공급하는 업체다.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이 주요 고객사다. 두 업체의 수주 물량이 늘어

btcoin.tistory.com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 주가 및 전망 분석

대주전자재료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주가 및 전망 분석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는 PDP용전자재료, 칩부품전자재료, EMI차폐도료, 고온전극재료, 액상절

btcoin.tistory.com

천보

 

천보 주가 및 전망 분석

천보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천보 주가 및 전망 분석 천보 천보는 세계 최초로 전해액 첨가제인 리튬이온전해질(LiFSi) 생산에 성공한 회사다. 코스닥 시가총액 18위이며, 화

btcoin.tistory.com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및 전망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및 전망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동사는 스마트폰, 텔레비젼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

btcoin.tistory.com

나노신소재

 

나노신소재 주가 및 전망 분석

나노신소재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노신소재 주가 및 전망 분석 나노신소재 대전 한밭대 벤처기업으로 출발한 (주)나노신소재(박장우 대표이사)는 지난 2000년 3월 설

btcoin.tistory.com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단순 삼성전자우에 대한 개인적인 분석자료이기 때문에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