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 분석

돈박사 2021. 8. 12. 00:01
반응형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가 10나노급 4세대(1a) 미세공정을 적용한 8Gb LPDDR4 모바일 D램의 양산을 시작했다. 메모리 슈퍼 호황기와 더불어 SK하이닉스의 주가 상승을 견인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 분석

 

SK하이닉스

 

 

 

 

  • SK그룹 소속으로 메모리 반도체를 전문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 SK하이닉스의 모태는 1949년에 설립된 건설업체 국도건설이며, 1983년 현대그룹이 반도체 사업에 진출하면서 국도건설의 상호를 현대전자산업으로 바꿨다. 1985년 256Kb D램을 개발, 생산하면서 반도체 기업으로 전환했다. 이후 (주)하이닉스반도체를 거쳐, 2012년 SK그룹에 편입되면서 지금의 SK하이닉스(주)로 상호를 변경했다.
  • SK하이닉스는 모바일과 컴퓨팅 등 각종 IT 기기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D램(DRAM)과 낸드플래시(Flash Memory), MCP(Multi-chip Package) 등의 메모리 반도체 제품을 중심으로 CIS(CMOS Image Sensor)와 같은 비메모리 시스템반도체를 전문 생산하는 기업이다.
  • D램은 전원이 켜져 있는 동안에만 정보가 저장되는 휘발성(Volatile) 메모리이다. 주로 컴퓨터의 메인 메모리, 동영상 및 3D 게임 구현을 위한 그래픽 메모리로 사용되고 있으며, 가전제품의 디지털화에 따라 스마트 TV, 스마트 냉장고, 프린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도 D램의 채용량이 급증하는 추세다.

 

 

 

 

SK하이닉스 사업분야

 

 

SK하이닉스는 종합반도체 회사로, 주력 상품은 메모리 반도체 제품(정보를 저장하고 기억하는 기능을 하는 반도체, 디램, 낸드플래시 등)이며, 2007년부터는 비메모리 반도체 제품(정보 처리를 목적으로 제작되는 반도체) 중 CIS 사업에 재진출하여 CIS를 생산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주가

 

 

  • 지난해말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줄었던 데이터센터와 메모리 수요가 급증과 D램 가격상승으로 인해 주가가 두배가까이 올랐다.
  • 지금은 여러 조건들은 좋지 주가 자체가 워낙 많이 올랐기 때문에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으로 보여진다.
  • 메모리 슈퍼 호황기와 더불어, 4세대 D램을 양산을 시작한 만큼 하반기부터 내후년까지의 SK하이닉스의 D램시장 영향력이 커질 것이라고 전망이 되며, 이에 따라 주가도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SK하이닉스 전망

 

 

 

하이닉스에 매출액은 18년 40조를 달성하고 작년에는 많이 매출액이 떨어졌다. 지난해는 다시반등하는 그림으로 가고 있으며, D램 매출과 가격이 매출액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매출액이 가격과 수요에 따라 변동성이 큰 모습이다.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이 이어질 전망이며, 3,4분기 영업이익이 직전분기 대비 52% 늘어난 4조1500억원, 매출은 15.2% 증가한 11조5800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SK하이닉스 전망은 맑다.

또한, D램과 낸드 가격 또한 11%, 6% 상승이 예상되는 만큼 D램 가격상승으로 인한 수혜도 있을 전망이다.

 

 

SK하이닉스는 선제적인 투자를 통한 R&D로 신기술들을 미리 적용하여 양산하고 있으며, 또한, 지속적인 생산량 증대를 위해서 케파를 늘려가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SK하이닉스에 투자하는 것은 좋은 투자일 것이라고 판단된다.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분석  (0) 2021.08.12
삼성SDI 주가 및 전망 분석  (0) 2021.08.12
두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  (0) 2021.08.11
카카오 주가 및 전망 분석  (0) 2021.08.11
엘지화학 주가 및 전망 분석  (0) 2021.08.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