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

돈박사 2021. 9. 13. 12:00
반응형

 

 

현대글로비스 주가 및 전망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

 

 

 

현대글로비스 주가는 2분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면서 현대글로비스 주가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만큼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아래에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

 

  • 동사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임.
  • 현대자동차그룹에는 2020년 3분기 기준 동사 포함 국내 54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하며, '아시아-퍼시픽 지수'와 '코리아 지수'에 5년 연속 동시 편입함.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7% 증가, 영업이익은 7.4% 증가, 당기순이익은 19.2% 감소.
  •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신차 대체 수요 대비 중고차 수요 증가로 인해 2021년 1분기까지 중고차 시장 거래 규모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7% 증가함.
  • 동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타 물류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전세계 다양한 운송루트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현대글로비스 사업분야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

 

 

현대글로비스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물류 통합에 따른 효율성 추구를 위하여 2001년 설립되어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CKD, 상품 판매)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대글로비스 최신 이슈

 

현대글로비스, 2분기 영업익 112%↑…현대차·기아 호실적 효과 '톡톡'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

 

현대글로비스는 국내 완성차 기업들의 호실적에 힘입어 실적이 동반 상승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2.0% 증가한 2769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은 67.2% 증가한 5조4672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86.0% 늘어난 2143억원이다.

 

물류 부문의 2분기 매출은 1조81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8% 올랐고, 영업이익은 14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3.5% 증가했다. 현대차와 기아 국내 완성차 공장의 생산 및 판매 물동량 증가가 실적을 견인했다. 해운 부문 매출은 지난해 대비 44.7% 증가한 7625억원, 영업이익은 139.7% 늘어난 362억원을 기록했다. 완성차 해상운송 물동량 회복 및 비계열 화물 수주가 확대됐다. 유통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5% 늘어난 2조8905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완성차 공장 정상화에 따른 반조립제품(CKD) 수출 물량 회복 및 국내외 중고차 사업이 성장하면 매출이 증가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코로나19(COVID-19) 기저효과와 전방 산업 수요 회복 등이 실적에 반영됐다"며 "다만 코로나 상황이 여전히 불안정하고 이에 따른 물동량 불확실성도 커 수익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분기 실적이 뛰어났던만큼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커져가고 있다. 아래에서 하반기 실적에 대한 전망을 확인해보자.

 

 

 

 

 

 

현대글로비스 주가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

 

증권사 목표주가 잇달아 상향 "신사업 확장 그룹 의존도 줄어"올해 2분기 시장 기대치를 웃돈 실적을 낸 현대글로비스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증권사들은 목표주가를 높여 잡으며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물류 최적화, 효율화 노력과 물류원가 상승분의 매출 전가 노력이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며 “관련 추세가 연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운임·고마진 화물로 선박을 채울 수 있는 시장 환경이 조성됐다”고 평가했다. 그간 주가를 이끌어왔던 수소사업 등에 대해선 “수소 관련 사업 및 전기차 관련 신사업은 장기적인 시각에서 접근 중”이라며 “현재는 초기 준비 단계”라고 평했다.

 

또, 현대차증권은 목표주가를 29만원으로 제시했다. 기존 목표치에서 7.4% 높여잡았다. 신사업 확장과 함께 그룹사 의존도가 줄어들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장문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올 3분기 이후에도 이익 전망이 상향될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주가는 본업 회복과 장기 성장 요인을 충분히 반영하지 않았다”고 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10월 현대제철의 수소차용 수소공급 출하센터를 구축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면서 주가가 상승을 하였다.

올해초에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애플카와 협력한다는 소식에 물류를 담당하고 있는 현대글로비스도 기댐감으로 상승했다가 내려온 뒤, 최근 2분기 호실적으로 인해 주가가 반등했다가 내려온 모습이다.

향후에 하반기 실적 개선에 무게가 쏠리는 만큼 실적개선과 지지부진한 주가 또한 상승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글로비스 실적등을 통하여 향후의 전망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전망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

 

 

2분기 영업이익 기준 35% 시장 기대치 상회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67%, 영업이익은 112%를 기록하였다. 물류,해운,유통 매출애 각 63%,45%,78% 증가했다.

전체적으로 완성차 생산 및 판매 증가로 인해 물동량 증가와 비계열 물량의 확대에 힘입어서 모든 사업들이 호조를 보이고, 1분기까지 축소되었던 벌크와 비철트레이딩등도 강세로 돌아서면서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전망

 

2분기 실적을 통하여, 실적 부진에 대한 불확실성이 사라지고,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상승하면서 하반기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다.

향후에도 배터리 리스사업, 해외 중고차 사업 진출을 비롯하여 스마트물류시스템등의 신사업등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중장기적인 모멘텀도 충분하다고 보여진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

 

 

관련글

 

엘지화학

 

엘지화학 주가 및 전망 분석

엘지화학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은 CEO 간담회를 통하여 2025년까지 ESG 비지니스에 10조원 투자 발표를 했다. 구체적으로 친환경소재 3조원, 전지 6조원, 신약 1조원

btcoin.tistory.com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 분석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가 10나노급 4세대(1a) 미세공정을 적용한 8Gb LPDDR4 모바일 D램의 양산을 시작했다. 메모리 슈퍼 호황기와 더불어 SK하이닉스의

btcoin.tistory.com

삼성SDI

 

삼성SDI 주가 및 전망 분석

삼성SDI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삼성SDI는 2분기 실적이 개선되면서 수익성이 증가하였다. 또한 하반기에는 미국 EV전지 신공장 건설과 EV 전지신규 수주물량 확보 가능성을

btcoin.tistory.com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분석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시가총액 1위에 빛나는 삼성전자는 국내 유일하게 시가총액 100조가 넘는 엄청난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

btcoin.tistory.com

현대차

 

현대차 주가 및 전망 분석

현대차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 하여보겠습니다. 현대차는 국내 1위 자동차기업으로 최근들어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가 아닌 전기차의 비중을 늘려가며, 포화되어가는 자동차업계에 다시 신

btcoin.tistory.com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주가 및 전망 분석

현대모비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핵심 부품 및 전동화 부품등의 주요 매출인 기업으로 모회사인 현대차에 주요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지속

btcoin.tistory.com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주가 및 전망 분석

포스코케미칼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최근에 포항에 연간 6만톤 규모에 양극재 공장을 투자해서 신설하기로 하면서 주가가 다시금 상승하고 있다. 포스코

btcoin.tistory.com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주가 및 전망 분석

에코프로비엠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배터리 핵심소재 양극재를 공급하는 업체다.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이 주요 고객사다. 두 업체의 수주 물량이 늘어

btcoin.tistory.com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 주가 및 전망 분석

대주전자재료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주가 및 전망 분석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는 PDP용전자재료, 칩부품전자재료, EMI차폐도료, 고온전극재료, 액상절

btcoin.tistory.com

천보

 

천보 주가 및 전망 분석

천보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천보 주가 및 전망 분석 천보 천보는 세계 최초로 전해액 첨가제인 리튬이온전해질(LiFSi) 생산에 성공한 회사다. 코스닥 시가총액 18위이며, 화

btcoin.tistory.com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및 전망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및 전망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동사는 스마트폰, 텔레비젼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

btcoin.tistory.com

나노신소재

 

나노신소재 주가 및 전망 분석

나노신소재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노신소재 주가 및 전망 분석 나노신소재 대전 한밭대 벤처기업으로 출발한 (주)나노신소재(박장우 대표이사)는 지난 2000년 3월 설

btcoin.tistory.com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제철 주가 전망 분석  (0) 2021.09.15
CJ제일제당 주가 전망 분석  (0) 2021.09.13
기업은행 주가 전망 분석  (0) 2021.09.13
우리금융지주 주가 전망 분석  (0) 2021.09.12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분석  (0) 2021.09.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