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삼성SDS 주가 전망 분석

파이어족플래너 2021. 9. 3. 12:38
반응형

삼성SDS는 2003년부터 올해까지 74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500대 기업 IT 서비스 업종 중 최장 기간 흑자 행진이라고 합니다. 삼성SDS의 장기간 흑자는 주력 사업인 IT서비스 및 물류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세 덕분이라는 분석입니다. 분야 자체가 지속 성장 가능한 분야인 만큼 향후에도 좋은 전망이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SDS 주가 및 전망

 

 

삼성SDS 주가 전망 분석

삼성SDS는 올해 2분기 매출액 3조2509억원, 영업이익 224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액은 26.7%, 영업이익은 14.2% 성장했다. 이 중 IT서비스 사업 매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1조3919억원으로 집계됐고, IT플랫폼 기반 물류 사업 매출액은 49.1% 증가한 1조8590억원을 기록했다. 삼성SDS는 하반기에도 기업의 IT 투자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 관련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인 만큼 전망이 밝다. 삼성SDS 주가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SDS

 

  • 동사는 1985년 5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11월 14일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공개법인임. 동사의 사업은 IT서비스, 물류BPO, 비즈니스 솔루션, 클라우드 & ITO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 IT서비스산업은 국가 경제/사회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산업으로서, 통신서비스산업과 함께 지식정보화 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7% 증가, 영업이익은 26.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이 증가했으나, 원가부담도 상대적으로 커진 상황임.
  • 그럼에도 판관비 절감에 성공하여 전체적인 영업이익 증가율은 매출액 증가율보다 조금 더 좋게 나타남.
  • 동사는 자체 개발한 물류통합관리플랫폼 Cello를 바탕으로 물류관리의 복잡성 해소 및 고객사에게 높은 물류가시성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음.

 

 

 

 

 

삼성SDS 사업분야

 

삼성SDS 주가 전망 분석

 

삼성SDS는 비지니스 솔루션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삼성SDS ESG 경영성과 인정받아 세계 브랜드 가치 10위권에 입성

 

 

삼성SDS 주가 전망 분석

 

ESG경영 성과 인정받아 세계 브랜드 가치 10위권에 입성하였으며,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 30% 감축 목표...친환경 데이터센터 구축 확대, 자사 IT인프라 활용 코로나19 극복하고 국내외 청소년 IT 교육 지원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사회구성원으로서 삼성SDS가 경제, 세금, 사회, 환경 측면에 가져다준 영향을 정량분석하기 위해, 대표적인 ESG 데이터를 분석해 화폐화한 사회환경가치 창출 총금액이다. 삼성SDS의 IT서비스 부문 전세계 브랜드 가치는 10위, 그간 꾸준히 투자해 온 ESG의 성과를 세계로부터 인정받은 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꼽힌다.

삼성SDS 관계자는 녹색경제신문에 “삼성SDS는 환경적·사회적 성과 공개를 중요시하는 사회책임투자(SRI) 트렌드에 대응하여 관련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투자 및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이해관계자들과의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삼성SDS는 지난해 세계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지수를 평가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 편입된 데 이어, 글로벌 ESG 평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상위 26% 기업에 부여되는 실버 등급을,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는 A등급을 획득하는 등 잇따라 쾌거를 이뤄냈다.

 

삼성SDS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 사용량 급증과 더불어 데이터센터 아웃소싱사업은 앞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당사는 신규 데이터센터를 추가로 건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데이터센터 에너지 수요 증가와 이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 등 환경부하를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확산하기 위한 ‘데이터센터 온실가스 감축 이니셔티브(Carbon Zero Initiative)’ 전략을 수립 및 운영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삼성SDS 하반기 상승탄력 예고

 

삼성SDS 주가 전망 분석

 

삼성에스디에스와 현대오토에버가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 흐름과 호실적 달성 등으로 나란히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들 기업은 그룹의 총수 지분이 높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어 향후 지배구조 개편 등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동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디지털전환 가속화에 따라 고성능 컴퓨팅 특화 동탄 데이터센터 건설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서고 있고 특히 4조4000억원에 달하는 순현금으로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수합병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각 그룹 오너들이 이들 기업 지분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향후 기업 가치 제고 가능성도 기대할 수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삼성에스디에스 지분을 9.2% 보유하고 있다. 김 연구원은 “막대한 상속세 재원 마련을 위해 삼성에스디에스의 기업 가치 제고 가능성이 점쳐지고 지분 처분에 따른 충격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지배구조와 ESG등 기업의 가치 재고를 위하여 신경쓰고 있는 삼성SDS 주가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삼성SDS 주가

 

삼성SDS 주가 전망 분석

 

  • 삼성SDS는 연초에 삼성전자와 합병할 가능성 제기와, 다양한 인수 가능성 시나리오가 시장에 전해지면서, 주가가 급등했었으나 이후 주가가 다시 내려와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는 상황이다.
  • 올해 하반기에는 IT 투자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IT 분야에서 기업 대상 고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차세대 ERP 기반 대외 사업. 스마트팩토리 사업 업종 다변화, 제조 공장, 유통센터 물류 자동화 추진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인 만큼 좋은 전망이 기대된다.
  • 물류 분야에서는 하반기 예상되는 고객사 물동량 증가에 대비해 물류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첼로 스퀘어' IT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서비스 범위를 국제운송과 풀필먼트까지 확대해 정확하고 가시성 높은 글로벌 물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 2분기 실적 호조와 하반기 실적 또한 좋다는 의견들이 대다수여서 주가가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가능성 높아보인다.

 

 

 

 

 

 

삼성SDS 전망

 

삼성SDS 주가 전망 분석

 

HPC 데이터센터가 향후 사업 모멘텀

 

클라우드 부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동탄에 6 번째 데이터센터를 세울 예정으로 1단계는 내년 12 월 준공할 예정이다.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는 전산수학·유체역학·기계시뮬레이션 연산에 쓰이는 기술로 동탄 데이터센터의 경우 이 HPC 를 기업 고객사 요청에 따라 주문형서비스·사용량기반과금 방식으로 제공하는 HPC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용 시설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칩 설계에 대규모 HPC 자원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향후 시스템반도체 사업 등에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렇다면 하반기에 실적 전망은 어떨지 아래에서 주요지표들을 확인해보세요.

 

 

 

하반기에 호실적 지속 전망된다

 

삼성SDS 주가 전망 분석

 

상반기 좋은 실적을 기록했던 삼성에스디에스는 하반기에도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 IT 서비스 부문에서 ERP, 스마트팩토리 등 IT 혁신부문에서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관계사 물류증가 등 물류부문 성장세도 이어질 전망이기 때문이다.

특히 관계사 아니라 2분기 대외사업 매출 비중이 18.8%까지 상승하는 등 삼성에스디에스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가 확인된 점이 긍정적 요인이라고 분석되고 있다.

 

 

삼성SDS 주가 전망 분석

 

 

 

 

 

 

관련글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주가 및 전망 분석

카카오게임즈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에 관심이 높은 이유와 카카오게임즈 분석을 통해 투자의 도움이 되는 자료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카카오게임즈

btcoin.tistory.com

카카오

 

카카오 주가 및 전망 분석

카카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보겠습니다. 카카오는 코로나사태 이후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하며, 국내 기술주 대장주 움직임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전 주가보다도 5배

btcoin.tistory.com

삼성SDI

 

삼성SDI 주가 및 전망 분석

삼성SDI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삼성SDI는 2분기 실적이 개선되면서 수익성이 증가하였다. 또한 하반기에는 미국 EV전지 신공장 건설과 EV 전지신규 수주물량 확보 가능성을

btcoin.tistory.com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분석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시가총액 1위에 빛나는 삼성전자는 국내 유일하게 시가총액 100조가 넘는 엄청난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

btcoin.tistory.co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주가 및 전망 분석

엔씨소프트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 하여보겠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코로나19로 인해서, 게임이용자가 급증하면서 매출액 상승과 영업이익이 크게 상승하며, 코로나 이전 주가의 2배까지 올

btcoin.tistory.com

알서포트

 

알서포트 주가 및 전망 분석

알서포트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알서포트 주가 및 전망 알서포트 알서포트는 원격 지원 소프트웨어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다. 국내와 일본을 포함

btcoin.tistory.com

네이버

 

네이버 주가 및 전망 분석

네이버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네이버 주가 및 전망 분석 NAVER 동사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결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금융

btcoin.tistory.com

 

 

 

 

 

 

 

삼성SDS 주가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실한 기업으로 투자가치가 충분한 삼성SDS입니다. 다만 투자는 본인의 선택하에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바이오팜 주가 전망 분석  (0) 2021.09.07
S-Oil 주가 전망 분석  (0) 2021.09.04
삼성생명 주가 전망 분석  (0) 2021.09.02
CMG제약 주가 전망 분석  (0) 2021.09.02
삼성제약 주가 전망 (임의제조, 리아백스)  (0) 2021.09.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