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팬오션 주가 전망 및 분석

돈박사 2021. 10. 23. 19:57
반응형

 

 

팬오션 주가 전망 및 분석

 

 

팬오션은 건화물선 운임지수(BDI)가 상승하면서 3분기 호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되면서 주가에 좋은 영향르 끼칠 것으로 전문가들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3분기 매출액 1조2191억, 영업이익 1438억을 전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팬오션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현재 시황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팬오션

 

 

  • 동사는 해운업/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 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함.
  •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함.
  • 주요 매출처는 VALE, 포스코, FIBRIA CELULOSE S.A.,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현대제철 등이 있음.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증가, 영업이익은 29.3% 증가, 당기순이익은 152.3% 증가.
  • 코로나19 백신 개발로 인해 코로나19의 종식이 기대되며 원자재 수요 감소 추세가 나아져 수익성 개선.
  • 탱커선 부문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고 있어 수요 회복 및 국제 해사기구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 영향으로 적합연료유에 대한 물동량이 늘어나 개선된 것으로 보임.

 

 

 

KB증권 “팬오션, 벌크선 시황 기대 이상…목표주가 6.5% 상향”

 

KB증권이 팬오션(028670)에 대해 기대 이상의 시황이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했다. 목표주가는 6600원으로 기존 대비 6.5% 상향한 가운데, 투자의견은 ‘보유(HOLD)’를 유지했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예상보다 강한 벌크선 시황을 반영해 올해 팬오션 영업이익 전망치를 64.2% 상향했지만, 현재의 고시황이 내년 이후에도 이어질 가능성을 낮게 본다는 점과, 무위험수익률 상승에 따른 가중평균자본비용(WACC) 상승을 반영한 결과 목표가 상향 폭은 제한적”이라고 했다.

 

올해 3분기 팬오션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52.8% 증가한 1628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및 KB증권 전망치를 각각 17.0%, 145.2% 상회할 것으로 전망됐다. 올해 영업이익은 91.3% 증가한 4308억원, 내년 영업이익은 27.3% 줄어든 3130억원으로 예상됐다. 강 연구원은 “기대보다 강한 벌크선 시황으로 2021년 벌크선 매출액이 기존 예상보다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나, 2022년부터는 글로벌 해운 물류망의 혼잡이 점진적으로 해소되면서 벌크선 움이도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팬오션에 대한 투자의견(보유)의 리스크 요인으로 중국-호주간 정치갈등 강화로 인한 원거리 벌크선 수송 수요 증가, 항만 정체 상황 연장으로 높은 운임 유지, 에너지 수요 증가로 인한 벌크선 수요 증가 등을 꼽았다.

 

출처 : 조선비즈

 

 

 

 

팬오션, 선대 186척→257척 확대.. 운임 강세·성수기 앞두고 함박웃음

 

건화물(벌크)선 운임이 13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석탄 수요 강세와 항만 적체 등 하반기 운임 강세가 이어지며 국내 최대 벌크선사인 팬오션이 선대 확장 전략의 수혜를 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4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건화물선 운임지수(BDI)는 5197포인트를 기록했다. BDI는 지난 2008년 9월 10일 5026포인트를 기록한 뒤 13년 만에 5000대를 돌파했다. 석탄 수요 강세와 주요국의 항만 적체, 벌크선의 저조한 신조 발주 등 벌크선 운임이 초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박성봉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중국의 철강 감산 확대에 따른 철광석 수입 감소 우려에도 유럽의 천연가스 공급부족 및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의 석탄 공급 부족에 따른 수입 수요가 급증했다"면서 "9월 중순 중국 연안의 태풍 강타에 의한 항만 체선 확대로 BDI는 예상과는 달리 운임이 급등했다"고 분석했다. 4·4분기 벌크선 연중 최대 성수기에 진입한데다 연말까지 물동량 증가로 인한 항만 정체가 이어져 운임 상승세는 꺾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초 이후 선대 확대 전략을 펼친 팬오션은 하반기 운임 급등의 수혜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평가다.

 

 

팬오션은 벌크선 선대를 지난해 4분기 186척에서 올해 1·4분기 221척, 2·4분기 257척으로 확대했다. 팬오션 관계자는 "BDI 시황의 폭발적인 상승에 따라 1·4분기부터 선제적으로 중고선과 장기 용선대를 확보해 운영 선대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팬오션의 3·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68.20% 늘어난 1687억원, 4·4분기는 160.80% 늘어난 15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박 연구원은 "중국의 에너지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철강 감산이 확대되고 있지만 정부의 '무관용 방역정책' 고수와 석탄 수입 수요 확대 전망을 감안하면 한동안 급격한 운임 하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라며 ""BDI 급등으로 하반기에도 큰 폭의 영업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팬오션 사업분야

 

 

팬오션은 196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벌크선과 비벌크선을 통한 화물 운송 사업이 주력 사업이다. 이외에도 팬오션의 해상운송 기반 및 트레이딩 경험과 모기업인 하림그룹의 수요 기반, 곡물 바이어로서의 구매 경험 및 노하우를 결합하여 곡물 유통사업에 진출했다.

 

 

 

 

팬오션 주가

 

 

팬오션은 해상운송 업황 회복에 따라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하였으며, 지속적으로 해운운송업계 운임이 상승하면서, 실적개선과 함께 주가가 지속 상승하였다.

2분기에는 13년만에 최대실적을 기록하였으며, 3분기에도 순항이 전망되는 만큼 주가는 다시 상승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팬오션 전망

 

 

 

BDI 상승과 선대 확대로 이익 증대 전망

3분기 드라이벌크 마진이 추가로 개선될 가능성이 높으며, 물동량도 유지되면서, 선대 확대와 중국 전력난, BDI 상승등으로 인해 호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팬오션, BDI 상승으로 호실적 시현 전망…투자의견 상향

 

SK증권은 팬오션(028670)에 대해 건화물선 운임지수(BDI)가 상승하면서 3분기 호실적을 시현할 것으로 봤다. 다만 중국 베이징 동계 올림픽 여파로 철강 감산 기조가 이어져 벌크선 수요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중국 항만 체선 완화로 벌크선 공급은 늘어나고 있다는 점은 우려 포인트로 제시했다. 최근까지 이어진 BDI 강세가 지속되기는 힘들다는 설명이다. 이에 투자의견을 기존 중립에서 ‘매수(buy)’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는 7400원을 유지했다.

 

SK증권은 팬오션이 3분기 매출액 1조2191억원, 영업이익 1438억원을 시현할 것으로 전망했다. BDI가 2분기 평균 2793pts 에서 3분기 3732pts 로 상승하면서 2분기에 이어 다시 한 번 1000억원을 상회하는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2021년 연간 매출액은 4 조383억원, 영업이익 4137억원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중국이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철강 감산 기조를 가져가고 있는 만큼, 벌크선 수요에는 악재로 작용할 것으로 봤다. 유승우 SK증권 연구원은 “전체 벌크선 물동량 구성에서 철강 생산의 원재료인 철광석과 제철용 석탄 비중이 35%에 달한다”며 “전 세계 철광석 물동량의 70%가 중국으로부터 발생하기 때문에 중국의 철강 생산 기조 변화가 벌크선 시황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 중 가장 큰 변수”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난 9월 말 극심했던 중국 항만의 선박 적체 현상도 해소 국면으로 접어듦에 따라 선박 공급도 늘어나고 있다”며 “전체적으로 벌크선에 대한 수요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공급까지 늘어나고 있어 최근까지 이어진 BDI 강세가 지속되기는 힘들 것”이라고 봤다.

 

 

유 연구원은 “지속 가능한 자기자본이익률(ROE) 수준인 6.6%를 적용해 타깃 주가순자산비율(Target PBR)은 1.12 배로 제시한다”며 “최근 주가 낙폭 과대로 상승 여력이 18%가 돼 투자의견은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한다”고 설명했다.

 

출처 : 이데일리

 

 

 

관련글

 

엘지화학

 

엘지화학 주가 및 전망 분석

엘지화학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은 CEO 간담회를 통하여 2025년까지 ESG 비지니스에 10조원 투자 발표를 했다. 구체적으로 친환경소재 3조원, 전지 6조원, 신약 1조원

btcoin.tistory.com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 분석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가 10나노급 4세대(1a) 미세공정을 적용한 8Gb LPDDR4 모바일 D램의 양산을 시작했다. 메모리 슈퍼 호황기와 더불어 SK하이닉스의

btcoin.tistory.com

삼성SDI

 

삼성SDI 주가 및 전망 분석

삼성SDI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삼성SDI는 2분기 실적이 개선되면서 수익성이 증가하였다. 또한 하반기에는 미국 EV전지 신공장 건설과 EV 전지신규 수주물량 확보 가능성을

btcoin.tistory.com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분석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시가총액 1위에 빛나는 삼성전자는 국내 유일하게 시가총액 100조가 넘는 엄청난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

btcoin.tistory.com

현대차

 

현대차 주가 및 전망 분석

현대차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 하여보겠습니다. 현대차는 국내 1위 자동차기업으로 최근들어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가 아닌 전기차의 비중을 늘려가며, 포화되어가는 자동차업계에 다시 신

btcoin.tistory.com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주가 및 전망 분석

현대모비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핵심 부품 및 전동화 부품등의 주요 매출인 기업으로 모회사인 현대차에 주요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지속

btcoin.tistory.com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주가 및 전망 분석

포스코케미칼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최근에 포항에 연간 6만톤 규모에 양극재 공장을 투자해서 신설하기로 하면서 주가가 다시금 상승하고 있다. 포스코

btcoin.tistory.com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주가 및 전망 분석

에코프로비엠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배터리 핵심소재 양극재를 공급하는 업체다.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이 주요 고객사다. 두 업체의 수주 물량이 늘어

btcoin.tistory.com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 주가 및 전망 분석

대주전자재료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주가 및 전망 분석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는 PDP용전자재료, 칩부품전자재료, EMI차폐도료, 고온전극재료, 액상절

btcoin.tistory.com

천보

 

천보 주가 및 전망 분석

천보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천보 주가 및 전망 분석 천보 천보는 세계 최초로 전해액 첨가제인 리튬이온전해질(LiFSi) 생산에 성공한 회사다. 코스닥 시가총액 18위이며, 화

btcoin.tistory.com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및 전망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및 전망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동사는 스마트폰, 텔레비젼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

btcoin.tistory.com

나노신소재

 

나노신소재 주가 및 전망 분석

나노신소재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노신소재 주가 및 전망 분석 나노신소재 대전 한밭대 벤처기업으로 출발한 (주)나노신소재(박장우 대표이사)는 지난 2000년 3월 설

btcoin.tistory.com

 

 

 

 

 

 

팬오션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  (0) 2021.10.26
한미약품 주가 전망 및 분석  (0) 2021.10.25
GS 주가 전망 및 분석  (0) 2021.10.17
CJ대한통운 주가 전망 및 분석  (0) 2021.10.17
한진칼 주가 전망 및 분석  (0) 2021.10.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