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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

돈박사 2021. 10. 26.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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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

 

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

 

 

호텔신라가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3분기 좋은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지고, 위드코로나로 인한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호텔신라 주가에 대한 상승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전망과 향후 주가 분석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호텔신라

 

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

 

  • 1973년 5월 설립된 동사는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신라면세점은 시내 및 공항, 인터넷면세점 등의 영업 채널을 통해 향수, 화장품, 시계, 의류, 가방류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를 보유.
  • 해외 선진국의 종합 여행 관리 개념을 도입하여 항공, 호텔, 차량 등 일련의 기업 출장 서비스를 대행하는 BTM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8% 감소. TR 부문에서는 면세점 시장환경 변화로 인한 업체간의 주도권 확보 경쟁이 치열화되면서 국내외 신규 면세점 진출을 통한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
  • 호텔&레저 부문에서는 개보수 등을 통한 상품경쟁력 강화, 서비스 및 음식의 질 향상, 효율적 경영을 통한 원가 절감 등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음.

 

 

 

 

호텔신라 사업분야

 

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

 

호텔신라는 면세유통사업과 국내외 특1급 호텔과 피트니스 시설 위탁 운영, 외식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를 영위하는 국내 대표 호텔사업, 면세유통사업 기업이다.

 

 

 

호텔신라, 내년 턴어라운드 전망…목표가 12만원 상향

호텔신라가 글로벌 면세 시장에서의 우위를 바탕으로 내년 턴어라운드에 성공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2일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호텔신라의 목표주가를 11만원에서 12만원으로 상향하면서 이같이 설명했다.

 

다만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3분기 호텔신라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510억원이었지만 실제론 336억원을 거둘 것으로 추정된다. 호텔과 레저 부문의 수익성이 회복됐지만 국내 면세점의 알선수수료 경쟁 심화로 인해 타격을 입을 것으로 풀이된다.

 

안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호텔신라의 영업환경은 여전히 알선수수료 경쟁이 지속되고 있지만 전년 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은 이어질 전망"이라며 "인천공항 임대료 요율 재조정이 이어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내년에 대한 기대감은 커지고 있다. 호텔신라는 중소형 다이공(보따리상) 비중 확대를 기반으로 세계 3위 포지셔닝을 유지하고 있다.

 

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

 

또한 하이난 면세점 기반으로 글로벌 면세 우위를 강화하고 있다. 안 연구원은 "호텔신라와 하이난관광투자발전공사 계열사인 하이요우면세점 간의 MOU 체결은 하이난 면세점에 대한 국내 경쟁사들 대비 우위를 입증한다"면서 "하반기에도 시장 대비 영업 우위를 보이며 밸류에이션 부담을 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저효과도 예상된다. 국내 면세 산업은 백신접종과 일부 국가와의 트래블버블 적용으로 투자심리가 회복되긴 했지만 3분기 다시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전세계적인 면세 업황 회복이 연기돼 기저효과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해럴드경제

 

 

 

 

호텔신라 주가

 

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

 

호텔신라는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3분기에 호실적을 내면서 주가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중국 면세점 진출소식과 경제재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요 회복이 지속되고 있다는 전망이 있는 만큼 이익 확대가 가시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주가 또한 지속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호텔신라 전망

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

 

호텔신라, 3분기 비수기에도 양호한 실적

NH투자증권은 6일 호텔신라에 대해 비수기임에도 양호한 성적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만5000원을 유지했다. 전 거래일 종가는 8만8400원이다. 주영훈 연구원은 "호텔신라의 가장 큰 강점은 리스크가 적다는 점"이라며 "공항 면세점 임대료 인하 정책 연장 및 조건 변경 여부에 따라 2022년 손익 추정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 타 면세점 업체와 달리 이미 기존에 운영하던 인천공항 T1, DF3, DF4 구역 영업이 종료돼 관련 리스크가 없다"고 말했다.

 

주 연구원은 호텔신라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9710억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해 482억원이 될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면세 부분은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8447억원, 영업이익 흑자전환해 490억원으로 추정된다"며 "계절적 비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2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호텔 부문은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1263억원, 영업적자는 축소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에도 국내 여행 수요는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머니투데이

 

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

 

 

 

 

위드 코로나 시대 최대 수혜주 호텔신라

 

글로벌 주요 국가들이 이른바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내년 하반기 글로벌 여행 재개가 본격화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만약 이와 같은 전망에 동의한다면 호텔신라는 한국 최대 면세점 업체로서 위드 코로나 시대의 최대 수혜가 예상된다. 현재의 이른바 백화점 ‘명품 런’ 수요가 해외여행으로 이전될 수 있다. 2019년까지 연간 해외여행 지급액이 약 30조원에 달했다는 점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글로벌 여행의 재개는 두 단계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첫째, 내국인 아웃 바운드 증가에 의한 인천공항점의 매출 회복이다. 현재 한국 면세점 업체들의 시내 면세점 매출은 이미 2019년 수준을 넘어섰다. 기업형 다이공(보따리상)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호텔신라는 이미 인천공항점 없이도 매출을 회복한 상태다. 시내 면세점 매출 규모만으로 3조원을 넘었다. 향후 호텔신라의 인천공항점 영업이익률이 크게 좋아질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과거 매출 규모 8000억원에 3500억원 정도의 임차료를 지불했다면 1000억원 내외의 임차료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둘째, 중국의 인 바운드 회복이다. 정치적인 이슈가 걸려 있지만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보복 조치가 실질적으로 철회되고 중국의 인 바운드가 회복된다면 현재 기업형 다이공 위주의 대중국 매출이 소형 다이공과 개별 여행객 중심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시내 면세점의 영업이익률은 현재 5% 내외에서 10% 이상까지 상승할 수 있다. 동일한 매출 규모에서 1000억원 이상 증가할 수 있다는 말이다.

 

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

 

호텔신라 투자에 대한 우려 가운데 하나는 한국 면세점의 중국 면세점 대비 경쟁력 저하 가능성인데, 이를 논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판단이다. 한국 소비자들의 굉장히 특이한 소비 행태 중 하나는 해외여행 시 출국할 때 한국 면세점에서 모든 쇼핑을 다 하고 불편함을 무릅쓰고 10여 일 동안 면세 상품이 가득한 캐리어를 끌고 여행을 다니다가 귀국한다는 사실이다. 여행지의 공항 면세점을 이용하지 않는다. 그만큼 한국 면세점의 경쟁력이 월등히 높기 때문이다.

 

물론, 과거 한국 면세점 시장의 패권이 DFS에서 국내 면세점 업체로 이동했던 것과 같이 중·장기적으로는 중국 면세점 수요의 상당 부분을 중국 내부에서 흡수할 수 있다. 중국의 아웃 바운드 여행객들이 한국 면세점이 아니라 중국 공항 면세점에서 출국할 때 쇼핑하는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한국 면세점에 비해 중국 면세점의 경쟁력이 비슷한 것도 아니고 월등히 높아야 한다. 아직 그런 상상을 하기에는 이르다. 중국 면세점은 상품 가격, 카테고리의 다양성, 재고 수량 측면에서 아직 한국 면세점을 따라오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글로벌 면세점 매출 1위는 중국 면세가 됐지만 하이난 면세점의 급성장은 여행객 트래픽의 증가 때문이지 경쟁력 제고 때문이 아니다.

또한 호텔신라는 지난 8월 중국 하이난관광투자발전공사 계열사인 하이요우면세점(HTDF)과 면세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약(MOU)을 체결했다. 하이요우면세점은 지난해 12월 30일 레가데르·DFS와 협력해 싼야에 첫 시내 면세점을 오픈한 바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신라면세점과 하이요우면세점은 추후 합작사 설립을 통해 상품 소싱, 시장 개발, 인적 자원 교류, 상품 공동 개발 등 운영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직 MOU 단계로, 구체적 일정이나 계획은 나오지 않았지만 중국 하이난 면세점 시장의 성장을 흡수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다.

 

하이요우면세점은 상품 소싱 역량이 제한적인 만큼 카테고리 믹스와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중국 면세 대비 열위에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글로벌 메이저 면세점 업체와 전략적 제휴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특히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소싱 능력에서도 호텔신라는 압도적이다. 호텔신라는 그동안 태국·캄보디아·일본·마카오 등에서 시내 면세점 합작 법인을 세우고 운영한 전력이 있고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공항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하이난 면세점 사업화에 무리가 없어 보이는 이유다.

 

출처 : 한경비지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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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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