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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돈박사 2021. 10. 6.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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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아모레G는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등의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아모레 G 주가는 6월초 최고가를 찍은뒤, 현재는 지난해 10월과 비슷한 주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향후의 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모레G

 

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 지주회사인 동사는 연결 대상 법인으로 아모레퍼시픽과 화장품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등.
  • 프리미엄 시장에서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음.
  • 생활용품 부문의 오랄 카테고리에서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를 출시하여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있음.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증가, 영업이익은 191.1% 증가, 당기순이익은 84% 증가.
  •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구조조정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주력 자회사들의 실적호조로 양호한 외형과 수익성을 시현함.
  • 자회사들의 펀더멘탈이 점차 강화되고 있고 비용 감소세도 뚜렷한 바, 지속 가능한 실적 상승세로 봐도 무방할 것으로 판단됨.

 

 

 

아모레G, 자회사 중국법인 실적 악화로 목표가 하향 및 투자의견 중립

KB증권은 28일 아모레G에 대해 자회사의 중국 법인 실적 악화에 따른 추정치를 하향해 투자의견을 '매수(BUY)'에서 '중립(HOLD)'으로 내렸다고 밝혔다. 목표주가도 5만8000원으로 기존대비 36% 하향조정했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핵심 자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로 주가가 최근에 급락했으나, 브랜드 경쟁력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주가 반등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실적 추정치 하향의 배경은 자회사 '아모레퍼시픽' 실적에 대한 기대치가 낮아진 영향"이라며 "지난 7월7일 리포트를 냈을 당시 아모레퍼시픽의 올해와 2023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14~18%씩 하향조정한다"고 말했다.

 

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이어 "아모레퍼시픽의 턴어라운드 전략은 유효하나 이니스프리의 매출 급락으로 인해 올해 중국 매출은 현지화 기준 6% 성장하는데 그칠 것"이라며 "이니스프리와 에뛰드의 경우에 매출 회복은 더딘 모습이나 점포 철수와 마케팅비 절감을 통해 적자를 축소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아모레G의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액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6%, 32% 늘어난 1조2819억원, 804억원을 나타내면서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34%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연결 영업이익이 KB증권의 종전 추정치 (1208억원) 대비 33% 낮은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추정되는데 중국 이니스프리 매출 하락이 주된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또 "아모레퍼시픽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각각 5%, 26% 늘어난 1조1460억원, 706억원을 나타내면서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33%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출처 : 머니투데이

 

 

 

 

 

 

아모레G 주가

 

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2020/10 ~ 2020/11

 

주요 자회사 아모레퍼시픽 부진으로 주가가 하락을 걸었다.

 

2020/11 ~ 2020/12

 

코로나 백신 접종과 함께 실적개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반등하여 상승하였다.

 

2021/01 ~ 2021/03

 

아모레퍼시픽 희망퇴직 관련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영업이익 705억을 기록하면서 주가 상승을 이끌어냈다.

 

2021/04 ~ 2020/06

 

아모레퍼시픽이 회복을 하면서 그룹 전체 실적을 견인하면서 실적 개선으로 주가까지 끌어올렸다.

 

2021/07 ~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한 모습이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증가하면서 하반기의 주가에도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당분간 주가가 상승하기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아모레G 전망

 

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2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매출액 1조 3,034억원

영업이익 1,046억원

순이익 1,044억원

 

 

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국내 시장 온라인 매출은 크게 성장

 

럭셔리 브랜드는 주요 플랫폼과의 협업 등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며 온라인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헤라 ‘블랙 쿠션’ 및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쉐이크미’ 등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도 강화했다. 프리미엄 브랜드도 주요 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했다.

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2%’, 큐브미 ‘콜라겐큐브 퍼스트·플러스’ 등을 출시하며 상품 라인업도 확장했다. 라네즈가 갤럭시 버즈 프로와 협업해 ‘네오 쿠션 매트 팬텀 바이올렛’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협업 시도도 이어졌다. 데일리 뷰티 브랜드의 경우 온라인 채널에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지속했다. 려와 미쟝센, 해피바스, 일리윤에서 기능성 프리미엄 라인을 집중 육성하며 성장 기반도 마련했다.

 

 

 

중국, 설화수 '자음생' 60% 성장

 

해외 시장에서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북미와 유럽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매출이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요 국가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성장이 지속되고 비용 효율화가 진척되며 수익성 또한 대폭 개선되었다. 중국에서는 설화수의 ‘자음생’ 라인을 집중 육성하며 전체 브랜드 매출이 약 60% 성장하는 성과를 거둬 눈길을 끈다. 또 럭셔리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약 100% 성장하는 등 럭셔리 브랜드가 중국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아세안 지역에서는 럭셔리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설화수 매출이 약 60% 이상 성장했다. 라네즈와 이니스프리도 두 자릿수 성장하는 등 전반적인 판매 호조가 이어졌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한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도 매출 성장을 달성해 눈길을 끈다. 북미에선 이니스프리의 아마존 입점으로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설화수가 세포라에서 견고하게 성장하며 전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유럽에서는 이니스프리와 라네즈의 유럽 세포라 매출 확대로 성장을 이뤄냈다. 또 라네즈가 영국의 e커머스 채널인 ‘컬트 뷰티’에 신규 입점하며 성장 동력도 확보했다.

 

 

 

온라인 매출 확대, 수익성 개선

 

주요 자회사들은 온라인 매출 확대와 지속적인 채널 효율화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되는 흐름을 보였다. 이니스프리는 블랙티 앰플과 같은 고기능성 제품의 판매가 호조를 이루고 온라인 매출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모습을 보였다. 또 오프라인 채널 효율화로 인한 수익 구조 개선으로 인해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 에스트라는 아토베리어 등 주요 제품의 경쟁력 강화 및 제품 믹스 개선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높은 성장세를 유지했다. 에뛰드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 수 감소로 전체 매출은 하락했으나 온라인 매출 비중 확대로 적자폭은 감소했다.

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에스쁘아는 디지털 플랫폼 입점을 늘리는 등 e커머스 매출이 증가했으나 오프라인 매장 고정비 증가로 적자가 소폭 확대되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살롱 사업 집중을 위한 면세 채널 축소, 아윤채 브랜드 리뉴얼,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투자 확대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오설록은 온라인 매출의 고성장 및 제주 티뮤지엄 매출 상승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또 채널 믹스가 개선되고 오프라인 채널 비용을 효율화하면서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 올해 하반기에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강한 브랜드 육성 및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개선의 경영전략을 지속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아모레G 주가 전망 및 분석

이를 위해 브랜드의 고유 가치와 시대정신을 반영한 ‘엔진 프로덕트’를 육성하고, 국내외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을 가속화해 온라인 채널의 성장세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밖에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 체질 개선 작업도 지속하며, 건강기능식품과 더마 코스메틱 등 신성장 동력도 육성해나갈 예정이다.

출처 : 아시아경제

 

 

 

하반기에도 어려움 지속 되지만, 위드코로나로 인한 수익성 개선도 기대

 

화장품 업종 전반에 모멘텀이 약화됨에 따라 시장 효과를 누리기도 쉽지 않다. 주가 약세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 보수적인 접근을 권고한다.

다만 11월부터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면서 매출의 개선이 기대되는 만큼 10월 중 저가 매수도 괜찮은 시나리오로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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