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수젠텍 주가 및 전망 분석

돈박사 2021. 8. 8. 01:00
반응형

수젠텍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젠텍 주가와 수젠텍 기업분석을 통해 수젠텍의 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젠텍 주가 및 전망 분석

 

 

수젠텍

 

 

  • 수젠텍은 임신 테스트 및 배란 테스트기로 유명한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제조업체입니다. 수젠텍의 전신인 아큐젠헬스케어가 2011년 12월 기술이전과 ETRI홀딩스의 지분 참여로 설립되었으며, 2014년 4월 '슈얼리 디지털 임신 진단 테스터'와 '슈얼리 디지털 배란 테스터' 개발에 성공했다.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셀프 테스트기를 국내 처음으로 디지털화했다.
  • 5월 디지털 배란 테스트 제품 2종을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록했다. 7월 체외 진단용 스트립 임신·배란 테스트기인 '슈얼리(Surearly)'를 출시했고, 디지털 배란 테스트 제품이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허가를 취득했다. 10월 한국바이오칩학회 기술상을 수상하고, 디지털 임신 테스트로 MFDS 허가를 취득했으며, 11월에는 의료기기 GMP 인증을 획득했다.
  • 지속적으로 체외용 진단기기 사업을 해오면서 노하우를 쌓았으며,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의 미 FDA 승인을 받아서,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 및 항원진단키트의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젠텍 주가

 

 

  • 수젠텍는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의 유럽 인증(CE)를 받으며, 유럽 전역에도 코로나 19 항원진단키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또한 미 FDA에도 승인이 나면서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 또한,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가 유럽 전역에서 개인사용허가가 나면서 진단키트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델타변이가 일어나면서 다시한번 대유행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만큼 진단키트는 필수적으로 수익이 좋아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는 만큼 주가가 지속 반등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수젠텍 전망

 

 

 

 

 

단기적으로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서 주가는 올라갈 가능성이 충분하며, 여러 투자자분들께서 테마주로써 관심을 두고 있는 듯 합니다.

 

 

 

 

단순한 테마주 성격에서는 벗어나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분야에서 지속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높은 매출액을 기록하고,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에 따라 주가가 탄력을 받고 올라갈 가능성이 충분한 기업으로 판단됩니다.

 

바이오산업은 앞으로 인류에게 떼어놀 수 없는 산업군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바이오 산업에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이렇게 일시 적인 이슈로 인한 급등 급락을 하는 종목에 경우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젠텍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스코 주가 및 전망  (0) 2021.08.09
씨젠 주가 및 전망 분석  (0) 2021.08.08
엑세스바이오 주가 및 전망 분석  (0) 2021.08.08
피에이치씨 주가 및 전망 분석  (0) 2021.08.07
SK바이오팜 주가 및 전망 분석  (0) 2021.08.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