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쌍용C&E 주가 분석 및 전망(배당금,배당일)

 

 

 

쌍용C&E는 순환자원 사용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한 자원 이용과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실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지역사회 참여와 발전, 소비자 고객, 기업경영의 투명성 강화 등도 업계 선도적 유지 전략을 유지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쌍용C&E 주가 분석 및 향후 전망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쌍용C&E, 올 3분기 누적 영업이익 1806억원

 

시멘트업체 쌍용씨앤이(C&E)가 국내외 수요 증가와 선제적인 대규모 투자 효과로 올해 3분기까지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C&E는 올해 3분기 누적 실적(연결기준)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액 1조1753억원, 영업이익 1806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건설 및 부동산 경기 위축과 하절기 이상기후까지 겹치는 악조건 속에서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12.5%, 2.7% 증가한 것이다.

 

 

쌍용C&E가 이처럼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경영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국내외 수요가 증가하는 등 출하량이 늘어난 데다 제조원가 절감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영향이 컸다는 분석이다. 특히 제조원가의 30~40%를 차지하는 유연탄 가격이 연초 보다 3배 이상 폭등하면서 실적악화가 예상됐지만, 유연탄을 대체하는 폐플라스틱 등 순환자원 사용량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대규모 순환자원처리설비를 구축하는 등 선제적인 투자 효과가 눈에 띄는 경영실적 달성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쌍용C&E는 한앤컴퍼니가 대주주로 바뀐 2016년 이후 탄소저감과 설비 효율 향상, 그리고 제조원가 절감을 위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차별화를 모색해 왔다.

 

 

 

쌍용C&E 주가 전망 포인트

대규모 순환자원처리설비 구축 등의 선제적 투자 효과

 

쌍용C&E의 실적 호조는 국내외 수요가 증가하는 등 출하량 증가와 함께, 제조원가 절감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영향이 컸다는게 안팎의 분석이다. 제조원가의 30~40%를 차지하는 유연탄 가격이 연초 보다 3배 이상 폭등했지만, 이를 대체하는 폐플라스틱 등 순환자원 사용량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대규모 순환자원처리설비를 구축하는 등 선제적인 투자 효과가 가시적인 경영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시멘트 판가 인상 가능성으로 원가 부담 절가 효과

 

지난 7월 1일자로 적용되는 시멘트 가격 인상 효과에 이어 비용 상승에 기인한 추가적인 시멘트 판가 인상(또는 할인 폭 축소) 가능성은 원가 부담을 전가할 수 있는 긍정적 요인이 될 전망 된다.

 

 

 

쌍용C&E 주가 전망

유안타증권은 5일 쌍용C&E에 대해 원가 부담 요인에도 불구하고 이익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보다 8.5% 높은 1만2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쌍용C&E의 3분기 실적은 시장의 예상치를 웃돌았다. 3분기 연결 잠정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2% 늘어난 4226억원, 영업이익은 26.3% 증가한 686억원을 기록했다. 시멘트 판가 인상과 출하량 증가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유연탄 가격 급등과 탄소배출권 매각 이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유연탄 옵션 계약 및 순환자원 처리시설 가동 효과가 원가 부담을 상쇄하며 이익 개선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원가 부담 요인은 당분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익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기룡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시멘트 제조에 연료로 사용되는 유연탄 가격 강세로 원가 부담은 이어지고 있는 반면, 순환자원 처리시설을 통한 유연탄 사용량 절감(연간 약 10~20만톤)과 올해까지 이어지는 유연탄 옵션 효과는 관련 부정적 요인을 일정 부분 상쇄할 것"이라며 "순환자원 처리시설 가동 효과에 따른 소각 수수료 수익 증가 및 탄소배출권 관련 이익 개선 효과 역시 유효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쌍용C&E 배당금, 배당일

쌍용C&E는 작년 2분기부터 배당금을 매번 440원 주고 있으며, 2018년 이후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늘리고 있습니다. 배당 수익률도 5~7% 수준으로 높은 배당을 주고 있습니다.

 

 

2021년 4분기 배당락일은 12월 30일이 될 것으로 보여지며, 배당금은 440원을 유지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쌍용C&E 주가 전망 및 분석과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