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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및 전망 분석

 

아모레퍼시픽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20년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7.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8.7%를 담당함.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 증가, 영업이익은 189.2% 증가, 당기순이익은 88.6% 증가. COVID-19의 타격을 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의 증가,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 동사의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코로나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함.

 

 

 

 

 

 

아모레퍼시픽 사업분야

 

 

아모레퍼시픽은 기초 및 색조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함께 경기회복과 재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지속 상승하였으나, 2분기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 급락하였다. 증권사들이 예상했던 실적 전망치를 크게 밑돌면서 주가가 하락했다는 분석이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면세점 매출이 생각보다 저조하는등 여러 악재들이 겹처서 당분간 주가가 상승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보인다.

 

 

 

 

 

 

 

 

아모레퍼시픽 전망

 

2분기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19% 하회

 

2분기 연결 매출 1조 1,767억원(YoY +11.5%), 영업이익 912억원(YoY +158.9%)으로 컨센서스(1,120억원)를 큰 폭 하회했다. 연결 영업이익률은 7.8%로 전년동기대비 4.4%p 개 선되었다.

하회의 주요 요인은 기대치를 밑도는 아시아 사업 실적이다. 국내 화장품 사업 매출액은 YoY 17.9% 증가한 6,263억원, 영업이익은 YoY 86.7% 증가한 844억원으로 대체로 양호했다. 순수 국내 이커머스 성장률은 30% 수준을 이어갔고, 면세점 채널도 20% 이상 성장했다. 전통 채널 또한 매출은 하락했지만 감소폭 자체는 축소된 모습이다. 데일리뷰티 부문에서 프리미엄 라인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 확대 가 있었음에도 화장품 채널 믹스 개선으로 영업이익은 잘 방어된 모습이었다.

 

 

 

하반기에도 회복세 둔화

 

1분기 면세점은 설화수 자음생으로 럭셔리 정체성을 회복하며 턴어라운드를 가시화했지만 2분기 618 간섭영향, 7월 코로나19 4차 유행으로 성장세 둔화가 되었다.

중국의 수익성 약화도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2분기 디지털은 국내외 모두 성장하며 비중도 국내 30% 후반, 중국 55%로 핵심 채널로 포지셔닝을 구축했다. 중국 내 설화수 비중도 30% 전후로 매출 비중 1위를 유지하고 있어 방향성은 긍정적이다. 다만 금번 618 결과 중국 마케팅 비율이 30%를 초과할 정도로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했음에도 2분기 중국 성장률은 10% 미만에 그쳤기 때문이다.

 

 

 

 

 

관건은 코로나19 백신접종과 글로벌 매출 개선

 

 

중장기적인 실적 성장은 모든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증가와 글로벌 매출 개선이 이루질 2021년 후반부와 2022년 상반기에 기대를 거는 것이 적절하여 보인다.

중기적인 흐름으로 매출액 상승과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만큼 주가가 다시 안정권을 찾으면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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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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