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전망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로고

 

  •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
  •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말 기준 36.2만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이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
  • 동사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 중.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9% 증가, 영업이익은 18.7% 증가, 당기순이익은 66.4% 증가.
  • 단일항체 이외에 다른 분야에서도 CMO 사업이 다각화되면서 매출은 지속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음.
  • 이에 따라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중임. 동사는 단일항체 CMO에서 빠른 가동률 상승 및 4공장 수주가 예상되며 COVID-19 환경에서 CMO 다각화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음.

 

 

 

 

 

 

 

 

 

삼성바이오로직스 투자 포인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이미지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가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바이오 투자행사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참가하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지난 2017년부터 5년간 매년 트랙 자격으로 참여하고 있다.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장기 생산 계약

 

일라이릴리와삼성바이오로직스 이미지
일라이릴리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장기 생산을 체결하면서 실적 증가 전망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제약사 일라이릴리와 손잡고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장기 생산 계약 계획을 밝히면서 시장 기대치를 키우고 있다.

 

 

4공장 착공, 2023년 가동 목표, 생산량 70% 향상 전망

 

4공장 조형도 이미지
4공장 조형도

4공장 착공으로 2023년 가동 목표로 하며, 생산량은 25만6000L로 단일 공장 기준 세계 최대 생산시설인 제3공장(18만L)를 넘어설 예정이다. 이미 생산량으로도 지속적으로 매출액, 영업이익이 증대될것으로 전망중이며, 신공장이 가동되고 2024년부터는 큰 폭으로 매출액 성장도 기대되고 있다.

 

 

 

 

 

 

 

 

 

바이오 CMO 시장 규모 전망

 

바이오의약품 전체 제조시장 이미지
바이오의약품 전체 제조시장

 

  • 전세계 바이오 시장의 2020년부터 5년간 매년 13.7%씩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매출액과 생산량은 더욱 증대될 전망이다.
  • 본격적으로 송도4공장이 가동되는 2023년 중후반기부터는 시장규모 전망을 상회하는 성장 전망이 예상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 및 전망

 

 

 

 

 

 

2020년에 전년대비 35%이상의 매출액 상승과 3배넘게 달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엄청난 성장을 이루어냈다. 올해도 30%이상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이 되는 만큼 향후 전망을 밝게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 추이 이미지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 추이

 

2021년 예상 컨센서스는 지속 상향 조정되고 있는 만큼, 실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기록될 경우 주가 상승을 견인 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속적은 글로벌 CMO시장의 성장과 추가 공장 건립으로 인한 생산량 증대로 인해 향후 6~7년은 지속적으로 실적이 개선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관련글

 

영진약품

 

영진약품 주가 및 전망 분석

영진약품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지난해 7월 영진약품이 코로나19로 주목받던 덱사메타손을 주성분으로 하는 전문의약품 덱사코티실정을 제조하고 있다는 이유에서, 상한

btcoin.tistory.com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및 전망 분석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 감연 기전 연구결과에 따라, 코로나19가 비강 섬모세포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시작점임을 밝혀냈다. 이에 따라 유나

btcoin.tistory.com

신테카바이오

 

신테카바이오 주가 및 전망 분석

신테카바이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여보겠습니다. 신테카바이오는 지난해 10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약물질 약효가 렘데시비르 보다 2배 이상 높다는 소식이 전해지

btcoin.tistory.com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전망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전망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btcoin.tistory.com

제넨바이오

 

제넨바이오 주가 및 전망 분석

제넨바이오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넨바이오 주가 및 전망 분석 제넨바이오 2017년 공감이앤티 인수 이후 폐기물처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에이피알랩 인수를 통

btcoin.tistory.com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주가 및 전망 분석

진원생명과학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및 전망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의류용 심지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의약품 개발 및 제조, 판

btcoin.tistory.com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